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사천 밴드 날다 ‘제1회 사천 전국 아마추어 밴드경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1/10/24 [13:52]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사천시가 처음 실시하는 전국 아마추어 밴드경연대회가 드디어 오는 30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사천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사천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밴드경연대회는 지난 9월부터 참가팀을 모집, 서류심사와 영상심사를 통해 84팀 중에서 최종 11팀(▶더 미씽링크 ▶L.E ▶국빈관 진상들 ▶마인드코어 ▶묵혼 ▶디망쉬 ▶The ASIANIC ▶PUSHFIX ▶꺄뮤스 ▶진이밴드 ▶페이크톤)을 선정했다.

 

쟁쟁한 실력을 가진 11팀의 다양한 경연과 함께 박완규밴드의 초청공연으로 진행되는 이번 경연대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터넷 접수를 통해 사천시민만 입장이 가능하다. 1인 2매 예매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행사 당일 관람객 모두 신분증 확인 후 입장 예정이며, 예매는 25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본선무대에서는 4팀을 선정해 ▶대상 500만 원 ▶금상 300만 원 ▶은상 200만 원 ▶동상 150만 원 상금과 상패를 시상할 예정이며, 참가팀 7팀에도 80만 원의 참가비가 지급될 것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도 전국에서 많은 아마추어 밴드 팀이 참가해 주어 너무 감사하고 처음에도 불구하고 수준 높은 밴드가 선정돼 펼치는 경연인 만큼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