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창원시 마산국화축제장에서 ‘AI Love Changwon’ 진행
기사입력: 2021/10/24 [17:26]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11월 5~7일 AI 특화부스 운영·사업 홍보

방문자 1만여명 대상 AI 과학키트 및 기념품 제공

 

창원시가 마산국화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AI love Changwon’ 행사를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마산국화축제장에서 연다.


‘AI love Changwon’ 행사는 시가 한국전기연구원과 추진 중인 인공지능(AI)사업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창원인공지능연구센터 사업 및 성과 홍보 ▶일상생활 속 AI 기술 소개 ▶인공지능(AI) 과학키트 체험 등 다양한 행사로 꾸며질 계획이다.


이번 행사가 마산국화축제와 연계해 추진되는 만큼 최대한 많은 시민들에게 인공지능에 대한 인식 제고 및 AI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힐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가족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준비한 인공지능(AI) 과학키트 체험의 경우, 물체 인식 센서에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토토카 자율주행차’와 아두이노 보드와 블록코딩 프로그램을 연결해 코딩으로 인공지능을 학습할 수 있는 ‘인공지능 악기 만들기’를 준비 중이다.


체험키트의 경우 3000명을 대상으로 배부해 행사장 내에서 직접 제작하거나 가정에서 유튜브를 통해 제작 체험하고 인증을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토록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과학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허성무 시장은 “이번 행사가 지난 1년간 ‘AI 특화도시 창원’을 만들기 위해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사업을 시민들에게 친근감 있게 홍보하겠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다양한 과학체험을 할 수 없었던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과 체험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성완 기자 구성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