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진주시 명석면, 사랑愛 김장 나눔 행사 훈훈
사랑 담은 김장김치로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온정
기사입력: 2021/11/29 [14:46]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진주 명석면 사랑愛 김장 나눔 행사


진주시 명석면 봉사단체협의회는 이웃사랑과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명석면 사랑愛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명석면 봉사단체협의회는 매년 손수 배추를 수확하고 김장김치를 담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완제품을 구매해 기초생활수급자,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등 150세대에 가구당 10㎏의 배추 및 무김치를 선물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수자원공사 남강댐지사의 후원을 받아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으며 이장단협의회와 면 직원들이 직접 수혜자 가정에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정상화 회장은 “올해는 초가을 고온과 잦은 비로 배춧잎이 썩는 무름병이 번지고 여기에 늦가을 기습한파까지 더해 배추 가격이 급등해 김치가 ‘금치’로 불리는 상황에서 김장재료를 구입할 수 없는 저소득 가정이 많을 것 같다”면서 “지난해보다 세 배 이상의 김치를 선물할 수 있도록 후원해 준 K-Water 남강댐지사와 봉사하는 마음 하나로 김장김치 준비에 최선을 다한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진환 명석면장은 “다가오는 추운 겨울에 더욱 어려움을 겪을 소외계층을 돌아보고 사랑을 담은 김장김치로 온정을 전하며 기쁨을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명석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구정욱 기자 구정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