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
김해창업카페, 전국 최초 성공사례집 책으로 출간
수익금 전액 김해 소외계층 위해 기부
기사입력: 2022/05/17 [17:54]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김해창업카페의 성공사례집이 책으로 출간됐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카페, ~플랫폼, ~팩토리 등의 이름으로 창업 지원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데 김해시처럼 전국 서점에 유통되는 책으로 출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책은 ‘창업은 일상이다’라는 제목으로 출간됐으며 지난 5월 11일부터 온라인 서점에서, 16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 동시 판매되고 있다.


김해창업카페 성공스토리를 담은 이 책은 지난 2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출간 자금을 유치해 5월에 출간된 것이다. 책 저자인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심규진 팀장은 수익금 전액을 시의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창업은 일상이다’ 책의 목차는 ▶Ready Player U ▶창업, 해봤어? ▶Welcome to 김해창업카페 ▶지역 창업 기업 성공사례 분석으로 이뤄져 있으며 창업은 꼭 수도권에서 해야 한다는 편견을 깨부수는 시의 좋은 사례를 담고 있다.


홍성옥 진흥원장은 “이 책은 전국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모든 이에게 지혜로운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5월 26일에는 김해창업카페에서 ‘창업은 일상이다’ 책을 시작으로 한 기부릴레이 운동 선포식이 있으며, 부에노컴퍼니, 크리스틴컴퍼니, 스낵365 등 기부릴레이에 동참하는 기업 대표들의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현찬 기자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