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웃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이웃
하동군 진교면, 저소득층 어르신에 간장게장 나눔
새마을문고·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담가 100가구에 전달
기사입력: 2022/05/17 [18:06]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하동군 진교면 새마을문고와 새마을부녀회는 직접 만든 간장게장을 100가구에 전달했다. 

 


하동군 진교면 새마을문고와 새마을부녀회는 면내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해 간장게장을 직접 담가 100가구에 전하며 사랑의 마음을 나눴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읍·면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새마을운동 하동군지회의 보조금 지원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후원금을 모아 나눔 꽃을 피웠다.


회원들은 나눔 행사 이틀 전부터 육수를 만들어 완성되기까지 정성과 기다림으로 간장게장을 담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새마을부녀회 하정미 회장은 “회원들이 정성을 들여 직접 만든 간장게장을 어렵고 외로운 어르신들을 위해 전달했다. 어려운 시기에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외로운 어르신들의 가정에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새마을문고 김경애 회장은 “회원들이 십시일반 후원금을 모아 따뜻한 사랑을 전하게 됐다. 손수 육수를 끓이고 정성을 담아 만든 간장게장을 어려운 어르신들을 일일이 찾아가 전달했다. 면내 어르신들이 직접 담근 간장게장 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며, 앞으로 면민들을 위해 다양한 나눔행사를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교면 새마을부녀회는 매달 독거노인들에게 밑반찬을 만들어 배달하는 재가노인 식사배달 및 무료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명석 기자 이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