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
의령군민문화회관, ‘신명나는 국악 한마당’ 공연
국악 명창 ‘김영임’과 ‘김덕수패 사물놀이’ 명인의 명품 공연
기사입력: 2022/07/04 [15:02]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의령군이 오는 16일 저녁 7시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국악 명창 ‘김영임’과 사물놀이의 창시자 ‘김덕수’ 명인이 출연하는 ‘신명나는 국악 한마당’을 연다.

 

이번 공연에는 무형문화재 이수자 등 전문연주자로 구성된 ‘영남국악관현악단’의 연주로 중장년층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국악 대모이자 경기 명창 ‘김영임’과 사물놀이의 창시자로서 풍물놀이를 새롭게 공연예술로 발전시켜 우리 음악의 대중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김덕수 사물놀이팀’이 출연한다.

 

또 TV 경연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르불문 뮤지션 ‘권미희’와 여러 전국국악경연대회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아름다운 선율의 가야금 연주자 ‘홍혜림’의 출연으로 감동적인 우리의 ‘흥’과 ‘멋’을 선사한다.

 

첫 무대는 ‘영남국악관현악단’의 연주와 ‘엄선민소울무용단’의 무용으로 막을 올리고 홍혜림의 가야금 연주곡 ‘궁타령의 멋’과 권미희의 ‘배띄워라’ 등 국악가요의 열창에 이어 ‘의령의 혼’이라는 주제로 강령탈춤보존회의 ‘사자탈춤’을 선보인다.

 

특히 김영임의 ‘회심곡’을 비롯한 ‘한오백년’, ‘창부타령’ 등 절절한 목소리로 관객들의 심금을 울리는 무대에 이어 영남국악관현악단과 김덕수 사물놀이팀이 함께하는 협주곡 ‘신모듬 3악장’으로 마지막 무대를 장식해 신명 나는 명품 국악의 진면목을 보여줄 예정이다. 

 

관람료는 전석 2만 5000원이며 유료회원은 20%할인(1인 2매)이 가능하다. 관람권 예매 및 문의는 7월 4일부터 홈페이지와 전화로 진행한다. 8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이정민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