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자치
함안군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 선출
의장에 곽세훈 의원, 부의장에 초선 김정숙 의원 선출
기사입력: 2022/07/04 [18:08]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왼쪽부터 곽세훈 의장, 김정숙 부의장, 문석주 의원, 황철용 의원, 정금효 의원

 


함안군의회가 4일 본회의장에서 제283회 함안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전반기 의장, 부의장을 비롯해 상임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선거결과 제9대 함안군의회 전반기 의장에는 국민의힘 소속 곽세훈 의원이 부의장에는 국민의힘 초선인 김정숙 의원이 선출됐다. 또한 의회운영위원장에 무소속 문석주 의원이, 행정복지위원장에는 국민의힘 황철용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정금효 의원이 선출됐다.


전반기 의장에 선출된 곽 의장은 소감을 통해 “지방의회는 주민의 대표기관이며 자치단체의 의사를 최종적으로 확정하는 의결기관으로서 조례를 제정하는 입법기관, 그리고 집행부의 감시기관이다”며 “본인을 비롯해 동료의원들은 맡은 소임과 책임을 성실이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 또한 의원들 개인적으로는 지역주민에게 공약한 사항과 지역 내의 현안 문제들을 잘 해결해 주민들로부터 신임받는 의회가 되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부의장에 선출된 초선인 김정숙 의원은 “부족한 저를 부의장에 선출 시켜줘 깊은 감사를 드린다. 곽세훈 의장을 잘보필하고 함안군 의회와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호석 기자 강호석 기자 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