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거제교육청, 중등 과학 및 진로 캠프 가져
서울대 여름 과학 봉사 멘토단과 연계해 진행
기사입력: 2022/08/07 [11:47]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거제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 동안 관내 고등학교 1, 2학년 63명, 영재교육원 중학생 38명을 대상으로 과학 및 진로 캠프를 거제장평초등학교 영재교육원 및 해성고등학교에서 진행했다.


서울대학교 입학본부 및 자연과학대학대학,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의 후원을 받아 진행한 이번 과학 및 진로 캠프는, 학생들에게 자연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어렵다고만 생각할 수 있는 과학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고, 자연과학대학 학과 및 입학 전형 소개 등 진로 진학의 정보도 제공했다.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재학생 중 여름 과학 봉사 멘토단 34명이 강사로 활약했고, 캠프 내용은 단순히 과학지식을 전달하는 활동이 아닌, ‘과학 축전’, ‘조별 프로젝트’, ‘TED in SnuCns’ 등 서로가 협력을 통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 융합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자연이의 금쪽 상담소 & Draw Your Life’, ‘조별 멘토링’ 등의 다채로운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들어보고 멘토단 자신의 경험을 함께 이야기하면서 학생 스스로가 실질적인 해답을 찾아갈 수 있는 진로 로드맵 활동도 진행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기룡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평소 학생들이 체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과학적 경험을 바탕으로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해 교육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맹순 기자 강맹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