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사천시,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기사입력: 2022/08/11 [15:35]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사천시보건소는 이달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전국 보건소가 동시에 수행하는 국가 승인 통계조사로 지역의 건강통계를 생산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표본가구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2003년 7월 31일 이전 출생자) 899명이며,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표본가구에 대한 사전조사를 실시했다.

 

조사항목은 흡연, 음주, 신체활동, 식생활 등 건강행태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의료기관 이용, 사고 및 중독, 활동제한 및 삶의 질, 코로나19 감염증 등 총 19개 영역 138개 문항이다.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조사원이 표본가구로 선정된 가정을 직접 방문해 1대 1 면접방식으로 이뤄진다. 설문조사는 전자조사표를 이용해 태블릿 PC로 진행된다. 이번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참여한 대상자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상품권)이 주어진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함께하는 건강조사! 함께여는 건강내일이라는 슬로건으로 실시하는 이번 건강조사가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및 보건사업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초자료가 되기 위해서는 선정된 가구의 적극적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민두 기자 최민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