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창원특례시, 진해구 경화동 도시재생 인정사업 주민설명회
니캉내캉다가치센터 조성사업 주민의견 수렴
기사입력: 2022/09/26 [10:14]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 창원특례시 ‘니캉내캉다가치센터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창원특례시가 23일 경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경화동 도시재생 인정사업으로 선정된 ‘니캉내캉다가치센터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주민 참여 및 협조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니캉내캉다가치센터 조성사업은 기초생활 인프라가 부족한 경화동 지역에 돌봄, 교육, 복지, 공공체육 및 주민커뮤니티 등 기능을 갖춘 주민 생활기반시설을 건립해 지역주민의 생활편의를 증진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1년 도시재생 인정사업’ 공모에 선정돼 주민 접근성이 높은 경화역 인근 철도유휴 부지에 다목적 기능을 갖춘 도시재생 거점시설을 건립해 남과 북으로 단절된 경화동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재정부담을 줄이면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복지시설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행사에는 경화동지역 시의원, 지역주민 등 50명이 참석했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니캉내캉다가치센터 조성사업에 대한 창원시의 사업추진 개요, 배경 및 우려사항에 대한 진상 설명과 건축 설계공모 당선자의 설계안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창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의 경화동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에 대한 안내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박성옥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계기로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이해 확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일부 주민들의 우려사항 해소로 주민 갈등 방지 및 다양한 의견수렴, 사업추진 과정에서의 참여기회 확대 등을 통해 도시재생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용식 기자 유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