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여성리더 역량강화 아카데미 열려

국민의힘 거제시 여성위원회 주관 '행복한 동행' 주제

강맹순 기자 | 입력 : 2022/11/21 [15:51]
▲ 거제시 여성리더 역량강화 아카데미    


국민의힘 거제시 여성위원회가 주관해 지난 19일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역량강화 아카데미가 열려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힘 거제시 당사 사무실 소회의실에서 서일준 국회의원을 비롯해 고정이 전 시의원, 정명희 시의원과 20여명의 여성리더가 참석한 가운데 김미옥여성위원장 사회로 진행됐다. 

 

이어 국민의힘 4선 신금자 의원이 '우리가 함께 동행 한다는것은, 같은 방향과 같은 마음으로 의견일치한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시작했다.

 

신금자 의원은 ▶여성 리더들의 네트워크 중요성 ▶여성 정치의 환경이나 변화를 위한 공격적 시도 필요 ▶정치에 관심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활동 할수있는 강력한 의지 ▶여성들의 경제적 정치적 역량 강화를 통해 그 힘의 영향을 받는 모든 사람은 단지 여성만이 아닌, 여성이 돌보는 가족과 그 공동체 전체의 변화를 이끌어 낼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성의 힘이 곧 국가의 발전과 거제시의 경쟁력이며, 우리 여성은 희망이고 미래다. 항상 도전하는 사람들 곁엔 건강한 에너지가 분출되고 우리 후대에게 삶의 지표와 방향을 제시해 줄것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더 나아가 국민과, 적게는 시민의 절반인 여성 정치 참여는 국가 발전과 거제시 발전을 위한 책임이자 의무일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오늘 이렇게 '행복한동행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발족코져 한다"고 상세한 설명을 이어나갔다.

 

신금자 의원은 그동안 4선의원을 지내오면서 수많은 어려움과 노하우를 동시에 공유하고, 질문과 응답식으로 긍금증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기도 했다.

 

참석한 여성리더 지도자 들은 전 방위적으로 궁금증을 자아 내기도 하고 여성리더로서 먼저 경험한 언니, 선배, 동료들과 차분하고 심도있는 의사진행이 계속 이어져 시간 가는줄도 모른체 궁금증 해소에 답을 찿아나갔다.

 

이날 참석한 여성리더는 이구동성 "앞으로 이번만이 아닌 매월 정기적 모임으로 확대해 여성의 사회진출 기회를 더 많이 가졌으면 한다"고 목소리를 내면서 2시간여 아카데미 를 종료하고 다음을 기약하면서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