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 회
하동군, 풀뿌리형 마을기업 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11/02/07 [18:34]
성덕기 기자 성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하동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일환으로 ‘풀뿌리형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오는 11일까지 참여희망자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마을기업이란 향토?문화?자연자원 등 지역에 산재한 각종 특화자원을 활용, 주민 주도의 비즈니스를 통해 안정적인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소규모 지역공동체다.
 사업참여 대상은 마을회?지역 비영리단체(NPO:Non-Profit Organization) 등 지역의 문제를 주민주도의 비즈니스적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소규모 공동체이며, 순수 봉사단체 등으로 향후 수익구조 창출을 통한 자립기반 조성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단체는 제외된다.
  사업대상은 △지역특산물?문화?자연자원 활용사업, 전통시장?상가 활성화 사업, 지역축제?공원관리?학교급식 등 공공부문 위탁사업 등 지역자원 활용형과 △쓰레기?폐기물 처리 및 자원재활용사업, 태양열?자전거활용 등 녹색에너지 실천사업 등 친환경 녹색에너지형 등이다.
  또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간병?아이돌보미 지원사업, 다문화가족 한국어 교육 지원사업 등 생활복지지원형 사업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희망자는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공동체회원명부 등을 구비해 군청 경제수산과 경제정책담당(880-2194)이나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에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사업자를 선정한 뒤 시설 및 마케팅 사업비로 1차 연도에 5000만원, 2차 연도에 3000만원을 지원한다.
성덕기기자

 
 
성덕기 기자 성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