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함안군 여행알리미’ 채널 친구추가 시 지급

함안군이 14일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처녀뱃사공 캐릭터 ‘수수와 박박’ 이모티콘 무료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함안군의 이번 이벤트는 유랑악단의 윤부길 씨(가수 윤복희·윤항기의 부친)가 작사한 국민 애창곡 ‘처녀뱃사공’의 홍보와 비대면 관광마케팅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모티콘의 주인공인 ‘수수’와 ‘박박’은 올해 초 개최된 ‘처녀뱃사공 캐릭터 공모전’의 최우수상을 수상한 마민아(경북 포항시) 씨의 작품을 이모티콘으로 탄생시킨 것이다.

이모티콘의 전형적 이미지를 탈피해 현대적이고 친근하게 표현된 처녀뱃사공 ‘수수’와 함안군의 특산품이자 생태관광자원인 함안수박 ‘박박’이 한 쌍이 돼 사랑, 축하, 감사 등 16가지 감정을 표현했다.

이모티콘 배포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에서 ‘함안군 여행알리미’ 채널을 신규로 친구 추가한 2만 50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하며 내려 받은 시점부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수수와 박박 캐릭터를 통해 함안군의 생태·인문관광을 친숙하게 알려나가겠다”며 “향후 ‘함안군 여행알리미’ 채널을 통해 함안관광 소식을 수시로 공유할 예정이니 함안여행에 관심 있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 수수박박 캐릭터 이모티콘은 악양의 노을을 배경으로 삽입하거나, 나룻배의 노를 젓는 모습을 구현하는 등 지역 관광자원을 잘 녹여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