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정 방침 발맞춰 ‘일하는 공공기관’ 조직혁신 선도적 역할 수행
현장 소통 강화, 적극행정으로 도민행복 구현
지속가능 ESG 경영으로 미래가치 창출, 도약의 계기 마련

 경남개발공사 김권수 사장 사업현장 소통
경남개발공사 김권수 사장 사업현장 소통

김권수 경남개발공사 사장이 계묘년(癸卯年) 새해 “항상 현장에 답이 있다”며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도민행복을 구현하고, 지속가능 ESG 경영으로 미래가치를 창출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도민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도민에게 묻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적극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각오다.

먼저 경남도 방침에 발맞춰 성과관리를 강화한 ‘일하는 공공기관’으로 강도 높은 조직혁신을 선도했다. 공사의 설립목적을 재확인하고 조직을 30% 이상 슬림화(2실 13팀 → 2실 8부)해 비효율을 개선하는 동시에 현장중심ㆍ사업중심의 조직구조로 개편을 완료하며, 도정 철학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ㆍ내외 경영환경 변화를 반영한 공사 중장기 경영전략 체계를 재수립 했다. ‘지속가능 ESG 경영으로 경남도민의 행복 구현과 미래가치 창출’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 2050 탄소중립 추진을 위한 교두보 확보 ▲ 주민참여형 사회적 가치 실현 ▲ 부패 Zero 투명한 공사 정착 등 3대 추진전략과 12개 전략과제를 채택해 전 임ㆍ직원을 비롯해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도민들과 공유했다.

공사의 사업추진은 결국 도민의 복지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것임을 강조하며, 사업추진에 있어 도민들과의 마찰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뜻도 밝혔다. 나아가 각종 불합리한 제도ㆍ규정ㆍ조례ㆍ법 등을 적극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신성장동력 육성을 통해 지속 성장하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도시개발사업, 산업단지뿐만 아닌 관광사업, 관리사업 발굴 등 사업다각화를 통해 안정적인 경영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것이다.

사업관리 강화를 통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경영 효율성 제고를 통한 흑자경영을 유지하면서 효율적 경영시스템 구축으로 경영성과를 창출한다는 목표다.

마지막으로 그는 도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며, 지속가능 ESG 경영을 통해 단순한 이익 창출을 넘어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가치를 만들어 내는 동시에 조직 내부적으로는 공정ㆍ신뢰ㆍ능력에 중심을 둔 합리적인 인사조직시스템을 마련해 일할 맛 나는 조직문화 확립에 힘쓰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권수 사장은 “대ㆍ내외적 환경이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이나, 이럴 때일수록 긍정적인 믿음을 잃지 않으면서 도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한다면 어떠한 일이라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경남개발공사가 도민 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한 공기업으로 견고히 설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저를 비롯한 공사 임ㆍ직원의 열정의 씨앗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