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포스터
고향사랑기부제 포스터

사천시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선다. 

시는 주요 도로변에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기점으로 고향을 찾는 출향인에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또한 시 블로그와 카카오톡 채널 등 SNS를 통해 기부방법, 답례품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한다.

특히 마을회관 등에 포스터를 부착하고,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제고해 폭넓은 관심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고향 등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을 받는 제도다.

기부상한액은 1인당 연간 500만원까지로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주민 복리 증진 사업에 사용된다.

희망자는 온라인 ‘고향사랑이(e)음 사이트’ 또는 오프라인 ‘전국 농협(지역 농축협도 포함) 창구’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1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59건 1000만원을 넘어서 순조로운 출발을 하고 있다.

박민경 행정과 대외협력팀장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주신 기부자들께 감사드리며 지역발전의 마중물이 되도록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