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비 최대 150만 원 보조사업 접수

 함안군, 2023년도 시원지붕(쿨루프) 지원사업 신청 접수 
함안군, 2023년도 시원지붕(쿨루프) 지원사업 신청 접수 

함안군이 폭염에 대응하고 단독주택의 에너지 효율을 높여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2023년 시원지붕(쿨루프) 지원 사업’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접수 받는다

‘쿨루프(Cool Roof)’란 시원한 지붕을 의미하는 것으로 지붕의 열기를 차단하기 위해 밝은 색 고효율 도료를 지붕에 시공하여 건물 열기 축적을 감소시켜 건물의 냉방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2023년 지원대상은 총 4가구로 신청자격은 함안군 관내의 거주용 단독주택에서 거주하는 함안 군민으로 전문건설(방수 또는 도장)업체에서 쿨루프 시공을 하는 경우에 가능하다.

지원 금액은 ㎡당 최대 1만5000원으로 최대 100㎡까지(최대 지원금액 150만 원) 지원되고, 지원 대상은 신청 접수순으로 선정돼 통보된다.

신청방법은 전문건설업(방수 또는 도장) 업체와 쿨루프 시공계약을 한 뒤 관련서류(함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참조)를 작성해 함안군청 별관 2층 환경과 환경정책담당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보조금은 시공이 끝난 뒤 주택소유주 또는 시공업체가 함안군에 적절한 증빙과 함께 보조금 지급요청을 하면 검토 후 업체로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함안군 환경정책담당으로 문의하거나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