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교육장이 함께 만드는 김해교육 발전의 장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경애)은 2025년 11월 19일 김해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5 김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김해교육 소통공감마당’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학부모와 교육청이 함께 김해교육의 방향을 논의하고, 교육공동체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소통공감마당은 학부모가 우리 지역교육과 관련된 의견을 직접 제안하고 토의하는 참여형 모둠 토론 방식으로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자녀(학생)에게 전하고 싶은 가치찾기 △학부모가 생각하는 김해교육의 강점 △김해교육에서 변화가 필요한 부분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 등 ‘쌍방향 소통 구조’를 통해 교육 현안과 지역의 교육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가정과 학교, 지역이 함께 만들어가야 할 교육 가치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경상남도교육청 학부모학교참여 소통지원단이 모둠토론을 이끌며 학부모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사전 온라인 접수를 통해 수렴된 학부모 의견 중 주요 질문에 대해 교육장이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학부모의 목소리가 실제 교육정책에 반영되는 통로를 확장했다.
안경애교육장은 “이번 소통공감마당은 학부모가 김해교육의 주체로 참여하여 함께 교육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와 성장을 지원하는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희일 기자
j141232@newsg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