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를 통한 가족사랑·관계 증진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제동)은 2025년 11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동안 고성여자중학교 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한‘가족과 함께하는 소통·공감 놀이 한마당’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자녀 교육 참여가 어려웠던 학부모들에게 자녀와의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놀이를 매개로 학부모와 자녀가 눈을 맞추고 몸을 부대끼는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공감하며,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가족 관계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가족이 함께 웃는 행복한 놀이마당’이라는 주제 아래, 참가 가족들은 스페셜 가족 미션 가족 탑 쌓기, 파라슈트 낙하산 놀이, 가족 협동 놀이, 가족 인터뷰, 신문지 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참가자들은 소통과 협동의 경험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였으며, 다양한 놀이를 통해 웃음과 긍정 에너지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제동 교육장은 “이번 놀이 한마당이 자녀와의 소통 기회를 확대하여 학부모 역할 역량을 강화하고, 학부모와 자녀 간의 관계 증진을 통해 긍정적인 가족 관계가 형성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부모 소통 역량 강화와 가족 관계 개선을 통해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와의 소통 및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의 역할 역량을 강화하고, 가족 간의 관계를 증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