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송동호)은 지난월 19일부터 25일까지 아동학대 예방의 날 및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이하여 1주일간 관할지역에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19일 통영과 고성의 교육지원청에서 출근길 캠페인을 시작으로 20일 이마트 통영점, 21일 새통영농협 죽림점, 22일 고성군 수남 유수지 생태공원, 24일 롯데마트 통영점, 25일 탑마트 죽림점까지 총 7군데의 장소에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아동학대 예방주간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안 통영시 아동위원협의회와 통영시청 여성가족과, 통영경찰서, 그리고 고성군청 교육청소년과와 고성경찰서에서 함께하여 캠페인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제작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영상은 통영시의 북신사거리, 중앙시장 입구와 22곳의 스마트 버스쉘터에서 송출되고 있으며, 고성군은 동외광장 전광판과 고성읍 행정복지센터, 보건지소, 고성군청 열린민원과의 디지털 게시판에서 송출되고 있으며 두 지역 모두 11월 30일까지 송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통영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통영시와 고성군에 거주하는 학대 피해 아동의 보호 및 치료, 학대피해 아동 가정에 대한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아동학대 예방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아동학대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신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캠페인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통영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통영시와 고성군 2개 시·군 지역을 관할하며,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관련 문의나 후원은 홈페이지(https://ty1391.or.kr) 또는 유선(055-725-7391)을 통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경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