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이방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택윤)는 지난 21일 이방농협 공판장에서 지역 주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방놀이터, 놀러오이소~’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토끼 노래가 있는 어울림 음악회’ 공연에 앞서 마련된 사전 부대 행사로, 협의체 위원들과 이방면 직원들이 함께 체험 부스를 운영해 현장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행사장에서는 주민 맞춤형 복지 상담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즉석사진 촬영을 통해 추억을 선물한 ‘찰칵! 미소 가득 행복 사진관’, 따뜻한 음료로 주민 간 소통을 돕는 ‘일일찻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택윤 위원장은 “주민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복지 정보를 안내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 참여형 행사를 확대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문혁 면장은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방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재능 나눔 등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추봉엽 기자
yub5552@newsgn.com
